본문 바로가기
FONT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폰트 추천 지역서체 정선군 전용 서체 정선아리랑체, 정선아리랑혼체, 정선아리랑뿌리체, 정선동강체

by a.k.a.ing 2021. 2. 19.
728x90
반응형

정선군 전용 서체 무료 다운

오늘 소개해드릴 디자인 작업 시 도움이 될 무료 폰트는 정선군에서 만들고 사용하고 배포하고 있는 정선군 전용 서체입니다. 정선군 전용 서체는 4종이 있습니다. 편집 디자인 시 다양하게 사용하여 퀄리티 높은 디자인 작업을 하시길 바랍니다.

각 지역별로 자신의 지역을 상징할 수 있는 폰트들을 제작해서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정선군 전용서체를 소개해드리기 전에 다른 지역 서체들도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각 지역별로 서체들의 디자인이 달라서 잘 사용하신다면 만족할 만한 디자인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포구 전용서체 바로가기

완도군 전용서체 바로가기

제주서체 바로가기

일단 정선군 전용서체들을 다운 받으시기 전에 정선군 전용서체의 라이선스를 한번 확인하고 가겠습니다.

 

정선군 전용서체 라이선스
정선군 전용서체의 지적 재산권은 정선군(www.jeongseon.go.kr)에 있습니다. 정선군 전용 서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정선군 전용 서체는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글꼴을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며 정선군 전용 서체는 수정 및 재배포를 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정선군 전용 서체를 사용한 작업 물든 정선군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당사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정선군 (www.jeongseon.go.kr)

 

라이선스를 확인해보시면 정선군 전용서체는 상업적으로 모든 부분에 이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이니 마음 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정선군 전용서체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정선 아리랑체

정선 아리랑체는 힘이 있고 날카로운 느낌의 글자를 표현하였으며, 아리랑 역사의 자존심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서체에 기울기를 주어 정선아리랑의 비전과 희망을 생동감 있는 표정으로 담았습니다. 또한 굵은 획과 얇은 획이 각기 다른 모습으로 서로 소통하며, 강약의 리듬성을 통하여 변화롭고 매력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폰트입니다.

 

 

 

 

JSArirang.ttf
3.33MB

2. 정선 아리랑혼체

네모 틀에 채워진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안정감, 편안함과 무게감을 통해 서체 활용이 용의 합니다. 획의 굵기 대비를 통해 아리랑의 애환과 그 속에 담긴 희망의 아름다움을 고딕 형태에서 더욱 리듬감 있게 표현한 폰트입니다.

 

JSArirangHON.ttf
3.46MB

 

3. 정선 아리랑뿌리체

네모 틀의 구조 안에서도 자소 형태에 변화를 주어 리듬감을 형성하고 특히 종성'ㄴ'에서의 형태 변화로 마치 춤사위에서 느껴지는 한국적인 선의 느낌을 주는 서체입니다.

 

JSArirangPPURI.ttf
3.36MB

 

4. 정선 동강체

정선 동강체는 정선의 아름다운 기암절벽의 형태에서 느낄 수 있는 강인함과 동강할미꽃의 강인함 속 여린 꽃의 곡선 형태를 그래픽 모티브로 제작된 서체입니다. 직선과 곡선의 조화를 통하여 역동적이고 리듬감 있는 정선의 희망찬 미래를 표현합니다.

 

JSDongkang-Regular.ttf
5.12MB
JSDongkang-Bold.ttf
5.01MB

 

정선군 전용 폰트는 캘리그래피 손글씨 느낌이 강한 폰트입니다. 아리랑의 고장이라서 그런가 생각해봅니다.

아리랑체들은 타이틀이나 디자인적 요소로 사용하시며 좋을 것 같습니다. 동강체는 본문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폰트들을 잘 활용해서 디자인 작업 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