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NT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붓글씨 느낌 폰트 솔뫼 김대건체

by a.k.a.ing 2021. 3. 15.
728x90
반응형

붓글씨 느낌의 폰트 솔뫼 김대건체

오늘 소개해드릴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는 솔뫼 김대건체입니다.

가끔 디자인 작업 시 명조나 고딕 말고 붓글씨 느낌의 폰트를 찾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솔뫼 김대건 폰트가 그 고민을 조금은 해결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솔뫼 김대건체는 붓글씨 느낌의 폰트이고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붓글씨 느낌의 폰트를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한번씩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솔뫼 김대건체는 김대건 신부 서한 필사본을 기초로 한글 자소의 형태를 분석하고 모양새 별로 재분류하여 글씨의 특징들을 추출하였습니다. 세로 쓰기로 쓰인 붓글씨를 현대 조판 환경에 맞게 가로 쓰기 형식으로 변경하고, 여러 환경에 적합하도록 가독성에 중점을 두어 정돈하였습니다. 붓글씨 특유의 뾰족한 획 처리, 필감에 따라 어울리게 디자인한 자소, 중성과 이어지는 허선 등에서 자연스러운 필체의 운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0년지역특화소재개발콘텐츠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당진시의 지원으로 제작된 폰트입니다.

솔뫼 김대건체는 Light, Medium 2가지의 굵기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런 붓글씨 느낌의 폰트인 솔뫼 김대건체의 라이선스를 보시고 가겠습니다.

 

솔뫼 김대건체 라이선스

- 솔뫼 김대건 글꼴은 자유롭게 수정 · 변경하여 영리적 · 비영리적 목적으로 개인 및 기업 사용자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나 글꼴 폰트 파일 자체를 유상으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솔뫼 김대건체도 이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다른 무료 폰트들과 비슷하게 글꼴 파일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행위 말고는 금지 조항이 없습니다. 인쇄, 웹사이트, 영상, BI, CI, 임베딩, 패키지에 상업적으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솔뫼 김대건 Light.ttf
1.27MB

 

솔뫼 김대건 Medium.ttf
1.28MB

오늘 소개해드린 솔뫼 김대건체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입니다. 일반 궁서체의 붓글씨느낌과는 다른 느낌의 붓글씨라 가끔 디자인 할 때 사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솔뫼 김대건체를 활용하셔서 멋진 디자인 작업을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