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

커스텀 키보드 키린이 단계 예쁜 키캡 교체해보기 CIDOO V65 키크론 Q2 PRO TTC 저월백 스위치 타건음

by a.k.a.ing 2023. 7. 17.
728x90
반응형

키보드 좋아하시나요?

다이소에서 5천원 정도 주고 키보드를 사서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타건감과 사운드를 위해 기존 기성 제품에 이것 저것 커스텀하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아예 공제를 통해 키트를 구매해서 자신만의 커스텀 키보드를 만드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겁니다. 저도 그러고 싶었지만 자금이 없어서…

그래도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3만원짜리 청축을 받아서 사용하다가 집에서 작업을할때 그 사운드가 어느 순간 귀에 거슬리기 시작을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 키보드의 세계에 발만 살짝 담궈본 저….

플라스틱 베어본의 듀가드 K620W를 구매해서 저소음 갈축의 조용함을 맛 본 뒤 알루미늄 바디를 경험해보고싶어졌습니다.

몬스긱 제품이 가성비 알루미늄 모델로 유명했지만 구매하지 않았던 이유는 저는 미니배열 키보드가 디자인적으로 예빠보여서 미니배열 사이즈의 풀알루미늄 키보드 위주로 찾아보았고 유선으 싫어서 무선을 지원하는 모델을 찾고 있어서 몬스긱 모델은 패스했습니다.

(최근에 몬스긱 m1w 무선 지원 모델도 출시했지만 미니배열이 아니라서 이것도 패스..)

그리고 윈도우와 맥 호환이 가능한 키보드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구매했던 첫 풀 알루미늄 바디 미니키보드는 CIDOO V65였습니다.

이 모델도 여자친구와 커플 키보드를 할까해서 2개나 구매해버렸죠.

그리고 그다음 구매했던 모델은 키크론의 Q2 PRO였구요.

(이것도 컬러별로 하나씩 다 사봤다는게 함정. 키크론 키보드 포스팅은 언제 한번 모아서 올려볼게요.)

어찌되었든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키캡놀이. 키보드 키캡을 교환해서 다양한 스타일을 낼 수 있는데요.

아마 가장 많이 하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키보드 커스텀이 예쁜 키보드 키캡을 구매해서 교체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키보드를 구매하면서 끼워져 있던 기본 키캡과 추가로 제 취향에 맞아서 구매한 예쁜 키캡들을 끼워본 사진들을 올려드립니다.

보시고 어떤 키보드 베어본과 키캡의 조합이 마음에 드시는지 댓글 달아주세요! (왜???)

 

1. CIDOO V65 화이트 베어본 + 기본 키캡

레트로한 감성을 자극하는 기본 키캡입니다.

V65의 기본 키캡도 나름 예쁜 키캡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이트 베어본 말고 크림색 베어본도 있었는데 그 색이면 좀 더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엇습니다.

그래도 이것저것 키캡을 교환할거면 화이트가 가장 색을 잘 받쳐줄거라 생각해서 화이트로 구매했었네요.

 

 

2. CIDOO V65 화이트 베어본 + 두유키캡, 추가 옵션 화이트 키캡

위쪽에 있는 키보드가 CIDOO V65에 두유키캡을 적용한 키보드이고 아래쪽 키보드가 구매한 사이트에서 화이트 옵션을 선택하면 끼워주는 기본 키캡이었습니다.

두개 다 같은 베어본인데 키캡에 따라 다른 느낌입니다.

3. CIDOO V65 화이트 베어본 + 기본 키캡 + 마카롱 흑임자 키캡

CIDOO V65 기본 키캡에 텍스트 영역과 ESC, ENTER 키를 마카롱 흑임자 키캡으로 교환한 키보드입니다.

마카롱흑임자 키보드가 한글이 표현 된 화이트 키캡이라 좋았는데 이 조합은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4. 키크론 Q2 PRO 블랙 베어본 + 기본 키캡

키크론 Q2 PRO의 블랙 컬러 모델입니다.

키크론 Q2PRO의 기본 키캡은 ksa프로파일이라 기존에 구매해 두었던 체리프로파일 키캡과 호환이 되지 않아서 조합을 할 수가 없었네요.

 

5. 키크론 Q2 PRO 블랙 베어본 + 키크론 OSA 키캡 블랙 컬러

키크론 Q2 PRO 기본 베어본에 키크론에서 따로 판매하는 osa프로파일 키캡을 조합한 키보드입니다.

이 키캡을 구매할 때 Q2 PRO가 ksa프로파일인지 모르고 osa키캡으로 주문했었습니다. (기존 Q2 제품들이 OSA 프로파일이었네요)

블랙과 화이트 대비입니다,

이때는 CIDOO V65의 텍스트 부분에는 위에 있었던 마카롱 키캡을 끼워 놓았었네요.

 

 

6. 키크론 Q2 PRO 화이트 베어본 + 기본 키캡

키크론 Q2 PRO의 또 다른 컬러인 화이트 색상입니다.

아직 국내 정식 출시 되지 않아서 한글 각인 된 키캡은 없지만 한글 각인 된 키캡만 따로 영문 키캡을 원하시는 Q1 PRO 화이트 모델을 구매하신 분과 교환했습니다.

7. 키크론 Q2 PRO 화이트 베어본 + 두유 키캡

키크론 Q2 PRO 화이트 베어본에 두유 키캡을 장착해 보았습니다.

기본 키크론 화이트는 화이트에 레드 컬러가 포인트라면 이 조합은 화이트에 블루 컬러가 포인트네요.

이 키보드는 여자친구에게 ㅎㅎㅎㅎ

 

7. CIDOO V65 화이트 베어본 + 키크론 OSA 키캡 블랙 컬러

CIDOO V65 화이트 베어본에 키크론 OSA 프로파일 키캡을 끼워보았습니다,

이 조합도 저는 예뻐보이네요.

 

일단 지금 사용하는 주 키보드는 CIDOO V65에 키크론 Q2 PRO 화이트의 기본 키캡을 조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소음 스위치 추천 많이 하는 스위치인 TTC 저월백 스위치를 끼워놓았습니다.

데스크 테리어를 하실 때 남들과 다른 키보드를 사용하신다면 좋은 포인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키크론 Q2 PRO 실버모델은 지금 통관중이니 그것도 오면 사진을 추가해보도록 할게요.

마지막으로 CIDOO V65의 기본 스위치 타건음과 TTC저월백 스위치의 타건음 듣고 가세요.

확실히 TTC 저월백 스위치가 소음도 적고 보글보글거리고 약간의 서걱이는 느낌이 무접점 키보드의 느낌과 비슷해서 좋네요.

그리고 CIDOO V65의 기본 스위치도 쫀득쫀득한 느낌이라 저는 좋아요.

그래서 집에서는 두가지 스위치의 키보드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TTC저월백 말고도 저소음 스위치 추천해주실거 있나요??

 

CIDOO V65 기본 스위치 타건음

반응형

TTC 저월백 스위치 타건음

왜 스페이스바 찰찰 거리는것 같지??

갑자기 불편하네요. 키캡 뽑다가 틀어졌나?..

다시 손 좀 봐야겠네요.

이상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캡들과 베어본의 조합이었습니다.

키크론 Q2 PRO 실버 모델이 도착하면 또 키캡을 조합해서 추가로 포스팅 할게요.

아니면 따로 키크론 Q2PRO 포스팅을 따로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