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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코리아 2021 - COWBOYHERO. 레이어드 홈 OMNI-LAYERED HOMES

by a.k.a.ing 2021.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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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의 기능이 다층적으로 형성된다. 레이어드 홈.

 

집과 동네는 지난 10여 년간 꾸준히 영향력이 커지는 추세였다.

코로나 사태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최근에 집이 보여주는 층위는 세 가지이다.

 

기본 레이어, 응용 레이어, 확장 레이어

 

1. 기본 레이어 Basic Layer

기존에도 수행하던 기능을 심화하는 층이다.

- 집의 기본적인 기능이 강화되면서 위생가전 · 가구 · 인테리어산업의 발전을 가져오고 호텔 아이템이나 로봇을 통해 프리미엄화.

 

2. 응용 레이어 Additional Layer

그동안 집에서 하지 않던 일을 집에서 해결하는 층이다.

- 집에서 학습 · 근무 · 쇼핑 · 취미 · 관람 · 운동 등의 전에 없던 활동을 수행하면서 다기능화되어가는 집의 모습을 보여준다.

 

3. 확장 레이어 Expending Layer

집의 기능이 집 안에서만 이뤄지지 않고 집 근처, 인근 동네로 확장되어서 상호작용하는 현상을 말한다. 

- 슬리퍼를 신고 다닐 수 있는 슬세권으로 경제 활동이 넓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기본 레이어 : 집의 기본 기능, 심화되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 인테리어와 리모델링에 관심이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호텔 같은 집, 갤러리 같은 집, 리조트 같은 집을 소망한다.

 

응용 레이어 : 집의 새로운 기능, 더해지다

디지털 기술 덕분에 이미 집 안에서 일하고, 쇼핑하고, 즐기고, 운동하고, 휴식 등 모든 걸 다 할 수 있게 되었다.

안방 1열, 라이브 커머스, 홈트, 유튜브, OTT 서비스, 셀프 미용, 홈 뷰티

 

확장 레이어 : 집, 동네로 넓어지다

재택근무로 직주일치가 되면서 집 앞 시설들을 내 집처럼 이용할 수 있는 슬세권이 부상하게 되었다.

 

 

집이 여러 층위로 나뉜 배경을 살펴보면 공간 이동으로 낭비되는 시간이 없어지며 효율성에 수혜를 입은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 자의 반 타의 반 코로나 감금을 당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게 된 소비자들의 거리를 두는 삶(리모트 라이프)에 눈뜨기 시작한데 있다.

 

미래의 집은 단순히 집 이상의 역할을 하며, 사람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추게 될 것이다. - 토머스 프레이 다빈치 연구소장

레이어드 홈은 집의 경제적 가치만을 생각하다 집을 삶을 창조하는 공간이자 거주자의 미래지향적인 삶의 태도를 반영해주는 공간으로 새롭게 인식하는 트렌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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