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

예전에 진행했었던 카카오 채용 사전 과제

by a.k.a.ing 2021. 5.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러스트레이터 잉영주입니다.

취업 준비를 하시는 분들, 특히나 디자인 관련 분야에 지원하시는 분들은 기업에서 포트폴리오와 함께 사전 과제를 같이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도 포트폴리오만 봐서는 지원자가 입사 후 회사의 일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을지에 대한 평가를 하기에 부족한 부분이 있기에 사전 과제를 내어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 것일텐데요.

물론 사전 과제의 양이 너무 많다면 그냥 귀찮아서 안하기도 합니다.

저 또한 여러 회사에 지원을 하면서 했었던 사전과제 중 일부를 공개합니다.

이번에 올리는 사전과제는 현재 한국인이라면 모를리가 없는 카카오의 사전 과제입니다.

지금은 캐릭터쪽 사업부가 다시 카카오로 들어간걸로 알고있는데 제가 지원했었던 2년 전에는 카카오 ix에서 카카오프렌즈를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처음 취업 준비할때에도 카카오 ix의 일러스트레이터 부분에 지원했었는데 그때도 서류 통과 후 면접을 보고 2차 과제까지 진행한 후에 불합격을 했었던 아픈 기억이 있네요.

이번 사전 과제는 일러스트 분야가 아닌 제품 디자인 분야였습니다.

서류 통과 후 면접을 보기 전 사전과제의 내용은 카카오에서 판매 될 상품의 테마 컨셉을 3가지 만들어서 그림으로 표현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레서 작업한 결과물들입니다.

1. 시즌성 이미지를 나타내고 싶어서 만든 할로윈 컨셉

2. 홈카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던 시기였기에 홈카페 컨셉

3. 반려동물 사랑하는 반려인들을 노린 반려동물 고양이와 강아지 컨셉

아쉽게도 사전 과제는 통과를 했지만 지원했던 분야(제품 디자인)의 경력이 없었고 면접도 잘 못봐서 불합격하기는 했지만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작업이었습니다

 

1. 카카오프렌즈 할로윈

2. 라이언 홈카페

반응형

3. 카카오프렌즈 Dog or Cat

취업을 준비하시는 취준생분들 모두 화이팅 하시고 다들 자신이 가고싶은 회사에서 일을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