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NT

붓글씨 느낌 폰트 모음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

by a.k.a.ing 2021. 5. 9.
728x90
반응형

 

오늘은 붓글씨 느낌의 무료 폰트들을 몇 가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저번에도 붓글씨 느낌이 나는 폰트를 올려드렸었는데 그 포스팅에 이어서 추가로 폰트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번에는 저번과 다르게 여러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저번에 소개해 드린 붓글씨 폰트 포스팅 링크도 남겨드리겠습니다.

 

붓글씨 느낌의 폰트 솔뫼 김대건체 다운 

 

정선군 전용 서체 다운

 

붓글씨 느낌의 폰트는 손글씨느낌의 폰트와는 다른 느낌입니다. 조금 더 굵고 획의 굵기 변화가 많이 생기는 폰트라 이런 느낌의 디자인이 필요할 때 찾게 되는 폰트 종류입니다.

 


행복고흥체

고흥군에서 만든 전용서체입니다. '지붕없는 미술관 고흥'의 캘리그라피의 조형적 특징을 기본으로 필력에 따른 흐름이 잘 보이는 폰트입니다. 힘 있는 시작과 부드러운 획의 곡선을 강조하여 고흥군의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 자소의 크기와 형태를 달리하여 명쾌하고 다양한 느낌으로 새로움을 줍니다.

 

 

고흥군 전용서체 라이선스

고흥군 전용 서체인 행복 고흥체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매체,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흥 서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용 서체를 불법으로 변형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행복고흥B.ttf
1.90MB
행복고흥L.ttf
1.89MB
행복고흥M.ttf
1.92MB

반응형

 

헬스셋조릿대체 

제주조릿대사업단 브랜드 헬스셋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전용서체입니다.

헬스셋조릿대체 라이선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헬스셋에서 제작된 폰트 파일입니다.

개인, 학교, 공공기관 등 사용자 제한은 없으며 영상, 인쇄물 등 매체와 용도에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업적 이용 가능)

이 폰트는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아야 한다고 적혀있어서 받으실 수 있는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헬스셋 조릿대체 다운받으러 가기

 

만세체

윤디자인 그룹이 7년의 제작기간 끝에 만든 대한·민국·만세 서체 중에 하나입니다.

 

 

만세체 라이선스

인쇄물, 웹페이지, 영상물, BI, CI, 이북, UI, 임베이딩에 활용 가능합니다.

폰트의 저작권은 윤디자인 그룹에 있으며 폰트의 디자인을 일부 혹은 전부 수정 또는 파일의 임의 제작은 불가하며 폰트 파일에 대한 상업적인 판매는 불가합니다.

 

YOONMANSE.TTF
2.46MB

 

 

정묵바위체

정묵바위체 라이선스

개인, 기업 사용자의 모든 상업적인 활동 작업물 제작 용도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재배포는 가능하지만 유료 재판매 및 폰트 파일 수정은 절대 불가합니다.

 

 

SSRockRegular.ttf
4.41MB

 

 

 

배민 을지로체

배민 을지로체는 무명의 간판글씨 장인이 그린 을지로 일대 가게들의 간판을 바탕으로 만든 폰트입니다. 획 한마디의 힘찬 시작과 페인트 붓의 여유로운 끝 모양이 특징입니다.

 

 

배민을지로체 라이선스

배달의 민족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은(한나체·주아체·도현체·연성체·기랑해랑체·한나체 Air·한나체 Pro·을지로체·배민 을지로 10년 후체) 자유롭게 수정·변경하여 영리적·비영리적 목적으로 개인 및 기업 사용자가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배민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한나체·주아체·도현체·연성체·기랑해랑체·한나체 Air·한나체 Pro· 을지로체·배민 을지로10년후체)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온라인 포함)등의 이미지는 당사의 자료 수집 및 연구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당사 고객센터(1600-0987/ CS@woowahan.com)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사용 가능 범위 : 간판, 현수막, 브로슈어, 포스터, 책, 잡지, 명함, 스티커, 패키지, 제품, 웹페이지, 광고 배너, E브로슈어, 영상 자막, 영화, TV광고, 웹툰, 게임 UI, 앱 UI, 뉴스레터, 웹진, 프레젠테이션, E-book, 메신저 스티커, 로고, 마크, 신문 광고, 잡지 광고, 지면 광고, 컵홀더, 부채, 쇼핑백, 컵홀더, 포장지, 핸드폰 케이스, 노트, 가방, 신발, 옷 등 상업적·비상업적 목적의 제작물 등
사용 불가능 범위 : 폰트 파일((otf/ttf)의 유료 판매

 

BMEULJIROTTF.ttf
2.03MB

 

 

 

수성혜정체

수성혜정체는 수성구 전용서체중 하나입니다.

대구를 대표하는 서예가 혜정 류영릐 선생님의 작품 중 판본체 한점을 기증 받아 문화 예술의 상징성에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고 합니다.

 

수성혜정체 라이선스

수성돋움체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사용 승인 절차 없이, 영상물, 인쇄물, 웹페이지 등에서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수성돋움체를 상업적으로 재판매하는 행위는 제한됩니다.

 

SuseongHyejeong.ttf
5.12MB


 

여기까지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붓글씨 느낌의 무료 폰트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무료 붓글씨 폰트들이 디자인 작업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